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강연회

컨텐츠 내용

  1. 강연회
  2. 강연회 정보
[마감] <미래를 바꿀 과학혁명, 양자정보과학> 성균관대 양자정보지원연구센터 X 세바시 특집 강연회
과정 이미지
[마감] <미래를 바꿀 과학혁명, 양자정보과학> 성균관대 양자정보지원연구센터 X 세바시 특집 강연회 클래스정보
신청기간 2022.12.01 - 2022.12.07
교육기간 2022.12.09 - 2022.12.09
교육시간 1시간
수강료 무료 신청 마감!
강연회 소개

강연회-참여신청_세바시홈페이지.png

 

 

오랜만에 과학 주제로 세바시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그것도 최근에 가장 큰 괌심을 끌고 있는 양자정보과학이 주제입니다. 2022년 노벨 물리학상은 양자 얽힘을 연구한 프랑스 알랭 아스페 교수(Prof. Alain Aspect), 미국의 존 프랜시스 클라우저 교수(Prof. John Francis Clauser), 그리고 오스트리아의 안톤 차일링거 교수(Prof. Anton Zeilinger)에게 돌아갔습니다. 이들은 양자 정보과학의 선구자들로 평가받는 물리학자들이지요. 양자 컴퓨터에 관한 관심도 큽니다. 글로벌 테크 기업들이 새로운 사업으로 도전하는 영역이기도 하고요, 양자 컴퓨터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일반 대중에게는 마블의 한 영화 시리즈를 통해 양자역학이 귀에 익은 단어가 되기도 했지요. 그래도 양자역학은 쉽지 않습니다. 주요 개념은 무엇인지, 미래를 바꾸고 혁신하는 일에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인류 과학사에 있어 어떤 의미를 만들고 있는지, 여러가지로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세바시가 성균관대학교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와 함께 양자정보과학을 주제로 쉽고 흥미로운 강연회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이 강연회를 2022년을 마무리하는 12월, 미래를 만들고 이해하는 데 중요한 양자정보과학에 대한 궁금증과 통찰을 여러분과 나누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물리학자들와 과학철학자가 열심히 세바시 강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동료와 함께, 친구와 함께 이번 강연회 참가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오는 12월 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목동에 위치한 세바시 공개 스튜디오에서 재미있고 흥미로운 양자정보과학의 세계에 함께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Design_강연_221130_양자정보Poster.png

 

 

강연자 라인업 

김범준 |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저자, 성균관대 물리학과 교수

채은미 | 고려대학교 물리학과 부교수

정연욱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 센터장, 성균관대 나노공학과 교수

이순칠 | 한국연구재단 양자기술단 단장, 카이스트 물리학과 교수

이상욱 | HY 과학기술윤리법정책센터 센터장, 한양대 철학과 교수

 

안내

-일시: 12/09 (금) 오후 3시~5시 (관객입장 오후 2시 45분~ 오후3시)

-장소: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159-1 CBS 2층 세바시 스튜디오

-관객 선정 발표: 10/8(목) 오후 중 당첨자 발표 (관객 인원 30명. 미당첨시에도 문자안내. 동반 1인까지 입장 가능) 

유의사항
*주차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유료 주차 가능하지만,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 바랍니다.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하차, 1,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 )
*기침, 인후통,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 시 입장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강연장 입장 후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응모 시, 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벤트 종료 1개월 후 폐기합니다.
*응모 시, 방송제작을 위한 초상권 활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관객 리액션 촬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