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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소개
'이런 강의는 회사를 다니면서 들어본 적이 없어요..'
'저의 회사 상사나 동료들도 이런 이야기들을 해준 적은 없는 것 같아요.'
일 잘하는 조직은 일을 잘할 수 밖에 없는 무언가를 가지고있습니다!
스마트워크 클래스 후기
클래스 강의자 소개
카카오의 전신인 ‘다음 커뮤니케이션’에서의 IT 서비스 경험과 공간 비즈니스 그룹 ‘토즈’에서의 공간 비즈니스 모델 기획 경험을 바탕으로, 2009년부터 스마트 워크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2009년 스마트 워크 분야에서 가장 앞선 네덜란드를 중심으로 유럽과 미국에 직접 머물면서 선진국의 스마트 워크를 경험하였고, 한국으로 돌아와 최초 스마트 워크 센터를 기획하고, 정부의 스마트워크 정책을 제안했습니다. 최근에는 애자일 방식으로의 업무 전환을 시도하는 국내 중견 및 대기업들의 컨설팅과 워크숍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있는 일잘러들은 어떻게 일을 할까요? 많은 일잘러들은 그들만의 일 잘하는 공통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 워크 입니다!
‘무슨 일이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사람은 모든 일에 항상 최선을 다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일잘러들은 해야 될 일 중 정말 집중을 할 부분과 안 할 부분을 정확히 구분하는 사람입니다. 시간이 많이 가는 일(ex.이메일, 제안서, 보고서 등)을 효율적으로 다룰 줄 아는 사람입니다.
이런 걸 배울 수 있어요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일잘러들은 절대 혼자 일하지 않습니다. 협업을 어떻게 해야 잘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일잘러들은 서프라이즈가 없습니다. 자신의 업무 목표와 상황을 지속해서 공유합니다.
일잘러들은 자기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자기 확신이 있는 상태에서 일을 진행하면, 주변 사람들이 설득되며 신뢰가 쌓입니다.
일잘러들만이 가지고 있는 6가지 법칙을 이해하고 이행한다면, 당신도 일잘러가 될 수 있습니다.
매일 쓰는 이메일도 스마트워크 방식으로 쓰면 시간을 아낄 수 있을뿐더러 상대방에게도 일 잘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기획서, 보고서를 쓰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시나요?
기획서, 보고서도 처음 구조만 잘 잡아놓으면, 스트레스받지 않고 금방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을 시키는 사람은 보통 일에 대한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한 후 지시하지만, 일을 받는 사람은 구체적인 일을 받은 후 추상적으로 일에 대학 맥락을 이해하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차시 | 클래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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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1강. [일잘러란?] 일잘러가 되려면 일잘러를 알아야 한다 (4분) |
2차시 | 2강. [일잘러의 육하원칙] 일잘러의 공통적인 6가지 원칙 - 협업, 동기, 공유, 신뢰, 효율, 객관 (19분) |
3차시 | 3강. [일잘러의 노하우 1 - 원 페이지 레포트] 내일부터 바로 일잘러가 될 수 있는 비법 (11분) |
4차시 | 4강. [일잘러의 노하우 2- 세 줄 이메일] 이메일은 업무의 기본! 기본이 탄탄한 일잘러가 되는 법 (12분) |
5차시 | 5강. [일잘러의 노하우 3 - 3D 업무지시] 일잘러는 업무 지시부터 다르다. 정의, 맥락, 의도를 담은 업무 지시법 (17분) |
6차시 | 6강. [일잘러의 응급처치 1] 꾸준한 일잘러가 되려면 - 다양한 업무 상황 대처법 (15분) |
7차시 | 7강. [일잘러의 응급처치 2, 강의 총정리] (11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