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커리어
- 커리어 정보
<수업의 신> 더 나은 강의를 위한 수업 디자인 | 최재웅 클래스

차시 | 클래스명 |
---|---|
강의에서 교수자는 어떠한 사람인가 | |
1차시 | 1강. 아이들은 다르게 뛰어나다 (21분) |
2차시 | 2강. 교사의 역할이 수업을 바꾼다 (23분) |
3차시 | 3강. 교사의 역할이 교실을 바꾼다 (23분) |
4차시 | 4강. 제목이 바뀌면 수업이 바뀐다 (24분) |
5차시 | 5강. 진심을 전달하는 선생님의 이야기 (19분) |
강의를 바꾸는 선생님의 힘, 강의력 | |
6차시 | 6강. 강의력을 증진시키는 힘, 학습 채널 (21분) |
7차시 | 7강. 학생들의 마음을 여는 선생님의 위치 (22분) |
8차시 | 8강. 학생들을 끌어들이는 선생님의 동선 (21분) |
9차시 | 9강. 학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선생님의 손짓 (24분) |
10차시 | 10강. 교실의 분위기를 바꾸는 선생님의 손짓 (21분) |
11차시 | 11강. 학습을 촉진시키는 교수 전략 (21분) |
12차시 | 12강. 학습에 생기를 더하는 교수 전략 (20분) |
13차시 | 13강. 양방향 소통을 만드는 수업 설계의 원칙 1 (21분) |
14차시 | 14강. 양방향 소통을 만드는 수업 설계의 원칙 2 (21분) |
강의를 바꾸는 교수 설계 디자인, 4MAT | |
15차시 | 15강. 가르침이란 무엇인가? (24분) |
16차시 | 16강. 4MAT 교수설계를 위한 배움의 두가지 축 (23분) |
17차시 | 17강. 두뇌의 선호도로 나뉘는 4가지 유형 (24분) |
18차시 | 18강. 4MAT 학습 유형으로 본 학습자의 특성 1 (22분) |
19차시 | 19강. 4MAT 학습 유형으로 본 학습자의 특성 2 (23분) |
20차시 | 20강. 학습 스타일을 통한 교실의 다양성 확장 (23분) |
21차시 | 21강. 모든 학생은 다르게 완벽하다 (23분) |
22차시 | 22강. 진짜 학습은 개념적인 좌뇌와 표현하는 우뇌를 사용할 때 이루어진다 (23분) |
23차시 | 23강. 삶에 적용되는 학습을 위한 교수법 (22분) |
24차시 | 24강. 학습을 담을 그릇(개념) 만들기 (24분) |
25차시 | 25강. 학생들의 뇌를 만족시키는 수업 8단계 (24분) |
26차시 | 26강. 8단계 수업방식 예시 (25분) |
강의의 변화를 이끄는 질문법, 메타 질문법 | |
27차시 | 27강. 학생의 마음에 진심으로 다가가는 질문법 (22분) |
28차시 | 28강. 질문을 통해 보는 학생의 마음 1 (22분) |
29차시 | 29강. 질문을 통해 보는 학생의 마음 2 (21분) |
30차시 | 30강. 선생님, 힘내세요! (19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