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세바시대학
  2. 세바시대학 정보
최유리 작가의 글쓰기 전공 패키지
과정 이미지
최유리 작가의 글쓰기 전공 패키지 클래스정보
수강기간 150일
클래스구성 2클래스
수강료 399,000원 299,000원 월 74,750원

 


글쓰기.png

 

 

 

상품_36.png

 

 

 

📝세바시만의 <글쓰기 전공>

"내가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글이 나를 만든다" 

내 안에 있는 것을 글로 쓴다고 생각하지만, 때로는 글쓰기를 통해 ‘진짜 나’를 만나게 됩니다. 한 문장 한 문장 써 내려가면서, 내가 무엇을 두려워하고 무엇을 정말로 원하는지를 알게 되죠. <세바시 글쓰기 전공>은 사람들이 글을 통해 솔직한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더 단단해지기를 응원합니다. 수업을 디딤돌 삼아 세상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알리는 시간이 되길 바라요.


 

👪나를 바꾸고 ‘우리’가 되는 <세바시 전공 클럽> 

‘만약 빨리 가고 싶다면 혼자 가라. 하지만 멀리 가고 싶다면 함께 가라’ 
세바시 대학은 ‘함께’ 성장하는 배움 커뮤니티입니다. 

수업이 지나고 궁금한 것이 생겼을 때, 과제를 하다 막막해졌을 때, 혹은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고 싶을 때, 나와 함께 하는 누군가가 필요해지죠.

<세바시 전공 클럽>은 같이 수업을 듣고, 학습과 과제를 서로 돕는 사람들과 함께 합니다.

비틀즈의 존 레논은 "혼자 꾸는 꿈은 그저 꿈에 불과하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세바시 대학에서 서로의 꿈꾸는 변화를 현실로 만들어봐요.

 

 


상품_03.png

 

수업소개 

나만의 온라인 채널을 열고, 한 편의 글을 제대로 완성시켜보는 과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조용한 말괄량이, 작가 최유리입니다. 
세바시에선 쇼핑 중독 스토리로 1101회 무대에 섰었어요. 

저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살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글을 쓰던 사람이었습니다. 겉으로는 좋은 학벌에 남들이 부러워하는 직업, 박사 과정의 논문 심사까지 앞두고 있었어요.

 

하지만 뒤로는 아이에게 엄마의 불행을 보이고 싶지 않아, 디귿자 주방에 쪼그려서 숨죽여 우는 그런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절박한 마음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시작해서 브런치 채널에 글을 연재하게 됐고, 책을 출판하고 강연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글쓰기 클래스를 하다 보면 저는 수강생분들의 이런 두려움을 자주 만나요.

‘제 글에 공감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럼요! 내가 특정 감정에 도달하기까지 겪었던 이야기를 내 곁의 친구에게 들려주듯 조곤조곤 풀어서 얘기한다면, 공감하는 사람은 반드시 있답니다.

나의 이야기가 우리의 이야기가 되고, 나를 살린 글이 다시 우리를 살려요. 


그래도 내가 쓴 글이 공개되는 것이 두렵다면, 그 글이 나를 살리는지, 나를 즐겁게 만드는지에만 집중해보세요. 나를 만나는 글쓰기. 나를 성찰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강해지는 힘을 느끼게 될 거예요. 그리고 사실, 누가 보면 뭐 어떻습니까. 누군가의 코웃음은 그 글을 쓴 내 삶이 변하고 내 눈빛이 변한다는 사실보다 강하지 않습니다. 

 

S15_0146.JPG 

제가 제 수업을 듣는 사람들에게 항상 하는 말이 있어요. 

‘써 온 글이 잘 쓴 글이다’

글쓰기 전공 학우분들이 꼭 기억해야 할 한 문장은 바로 이것입니다. 잘 쓰지 않아도 좋아요.

그저 일단 써야 합니다! 글쓰기 수업에서 여러분은 자기만의 채널을 만들고, 한 편의 글을 사부작사부작 지어내며, 꾸준히 글을 쓸 작가의 길을 시작할 준비를 하게 될 거예요. 

 

"지금 이대로의 모습으로 내 삶이 끝나는 걸 원하지 않으신다면, 글을 써보세요. 

내가 원하는 삶을 나에게 물어보세요. 삶은 반드시 달라집니다."



 

상품_06.png


1회차. 글쓰기는 시작하는 법, <기+승 쓰는 법>
- 겁 없이 내 얘기를 쓴다는 것
- 내 감정을 경청하고 관찰하는 법- 내 감정이 발생한 맥락(사건) 생각해보기
첫 번째 과제 | 초안 가이드(제공 예정)에 따라 A4 1~2쪽 분량으로 초안 작성해보고, 내 온라인 채널 개설하기

 

2회차. 초안에서 단서를 찾아 발전시키기, <기+승+전 쓰는 법>
- 내 감정의 맥락으로부터 내 감정의 뿌리 거슬러 올라가기(왜 그랬을까?)
- 평생 나를 짓눌러 온 ‘비합리적 신념’ 발견하기- 진짜 나의 ‘근본적인 동기’ 발견하기
두 번째 과제 | 초안 피드백1(제공 예정)을 바탕으로 나 자신(혹은 조원들끼리)에게 질문을 던지고 초안에 살 보태기 

 

3회차. 더 단단한 내가 되어 글 맺기, <기+승+전+결 쓰는 법>
- 나를 괴롭혀 온 ‘비합리적 신념’에 힘내어 반박해 보기
- 지금껏 하고 싶은 걸 못 해본 나를 응원하고 부추기기
세 번째 과제 | 초안 피드백2(제공 예정)를 바탕으로 나 자신(혹은 조원들끼리)에게 질문을 던지고 글을 더 전개하기 

 

4회차. 글 한 편으로 내 삶과 타인의 삶에 울림을 주기, <퇴고하고 공유하기>
- 글 전체를 다듬고 세련되게 마무리하는 비법(국어의 묘미 살려 퇴고하기, 수미상관 구조)
- 글 한 편을 다 쓰면 나에게 일어나는 법, 내 글을 남에게 공유하면 일어나는 일
앞으로를 위한 마지막 과제 | 건강하고 단단해진 나라면 하게 될 말로 내 글 맺기 & 내 글을 브런치 및 블로그에 겁 없이 올려 보기 

 

 





 

 

4개월 후, 우리는 이렇게 성장할 거예요!

1) 내 생각과 감정을 담은, 기승전결이 있는 글 한 편을 완성하게 됩니다

2) 나만의 글쓰기 온라인 채널을 시작하게 됩니다

3) 글쓰기를 내 일상의 습관으로 만듭니다

4) 글쓰기를 통해 나를 더 잘 이해하고, 원하는 삶으로 변화가 시작됩니다

 

 

 

상품_08.png

"수업을 통해 내 온라인 채널을 만들고 한 편의 글을 완성해 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해보세요."

전공 수업과 전공 수료 과정을 모두 이수하시면, 세바시북의 공동저자로 책을 내드립니다!

 

 


상품_10.png

 

전공 멘토를 소개합니다

“누가 읽을까라는 두려움은 살고 싶다는 절박함보다 약했어요.”
전 제 삶이 답 없다고 생각했어요. 다 포기하고 싶은 지경이 되니, 살아보겠다고 글을 휘갈겨 썼어요. 제 안의 생각과 감정들을 어떻게든 꺼내야 살 것 같았거든요. 

 

글을 쓰다 보니 그런 질문을 하게 됐습니다. ‘나는 무엇을 남기고 무엇을 가져갈 수 있을까?’ 

그 질문 하나로 글을 쓸 용기, 글을 공개할 용기, 그리고 그 글에 책임지고 싶어 다른 삶을 살아볼 용기까지 내게 됐어요. 


여러분, 한 번 사는 인생이잖아요. 이 짧은 인생에 하고 싶은 일 하며 사는데, 저의 글쓰기 수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요. 수업이 지나고 궁금한 것이 생겼을 때, 과제를 하다 막막해졌을 때, 내 글을 같이 수업을 듣고, 학습과 과제를 서로 돕는 사람들과 함께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내 생각과 감정 또는 주제를 어떻게 글로 풀어낼지 막막한 분
• 내 글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데 용기가 안 나시는 분
• 짜임새 있고 풍성한 글을 쓰고 싶은 분
• 삶이 꼬인 실타래처럼 엉망이라고 느껴지는 분
• 속이 너무 시끄러운데 어떻게 해소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


 

 

 




 


상품_30.png

 

- 과제와 커뮤니티(클럽)가 있는 수업입니다.

- 전공 패키지를 신청하시면 차주 중 세바시 대학 안내 가이드와 클럽 신청 안내서를 보내드립니다.
- 전공 혜택은 전공 수료 과정(안내 가이드에 포함)을 모두 이수하셔야 자격이 주어집니다.
 

 - 본 전공 패키지 혜택을 이용하여 신청하신 모든 클래스는 2022년 6월 7일에 일괄로 마감됩니다.

 

 

이 패키지에 포함된 과정
과정목록
No. 클래스명 상세보기
1 온라인 ⭐️최유리 작가의 글쓰기 전공 - 줌 Live⭐️ 상세보기
2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강의실 & 학사정보 - S12 ... 상세보기